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분석/야구 분석

2023년 6/6일 한화이글스 vs. 두산베어스 경기 예측

반응형

한화이글스 vs. 두산베어스

2023년 6/6일 한화이글스 vs. 두산베어스 경기 예측

연휴 시작을 알리는 주중 3연전이 시작합니다! 한화이글스와 두산베어스의 6/6일 경기를 예측해보고자 합니다! 요즘에 예측을 하는데 많이 틀리네요 :( 그래도 재미있게 봐주세요~  5위와 9위의 싸움이지만 최근 몇년동안 한화이글스가 두산베어스에 상대전적이 앞선던 걸로 기억하는데요. 박친감 넘치는 경기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선발투수부터 알아보겠습니다.

 

# 1 선발 투수  

얼마만에 두산베어스의 장원준 선수를 보는지 모르겠습니다. 5/23일 삼성전에 선발로 오랜만에 출전하여 2023년 첫승은 거두었습니다. 곽빈 선수와 최원준 선수가 이탈하자 다시 기회가 찾아온 장원준 선수입니다. 만 38세로 2군에서 투심패스트볼을 배우고 왔다고 하는데요. 이제 은퇴를 바라보는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노력하는 모습이 보기 좋습니다. 구속이 140km 초반은 나오는 것으로 보이나 첫 경기였고 두 번째 선발등판에서 체력이 괜찮을지 관건입니다. 

 

출처: KBO 기록실, 2023년 두산베어스 장원준

 

통산 130승을 거두고 있고 이 부문 10위입니다. 이번 한화이글스전에서 또 다시 역대 기록 갱신 도전이 가능할지 궁금합니다. 잠시 주축투수들의 이탈로 인해 단기적으로 콜업된 것으로 보이나 안정적인 모습을 보인다면 선발투수가 아닌 중간계투쪽으로도 1군에 남아있지 않을까 합니다. 

출처: KBO 기록실, 통산기록 두산베어스 장원준

 

한화 이글스는 장민재 선수가 선발투수로 나오게 됩니다. 가장 최근에 등판한 5/31 키움히어로즈전에서 너무나 안 좋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전 경기까지는 안정적으로 모습을 보였으나 다소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올해 문제가 되고 있는 피홈런이 당일 경기에서 발목을 잡았으며 이정후 선수에게 3회 만루홈런을 맞은 것이 대패의 빌미였습니다. 밸런스가 무너진 것인지 아니면 키움히어로즈전 당일 컨디션이 문제였던 것인지 오늘 경기에서 확인이 될 듯 합니다. 

출처: KBO 기록실, 2023년 한화이글스 장민재

 

주로 직구보다 더 많이 던진다는 포크볼을 주무기로 하고 있는 상황에서 좌타자와의 승부가 쉽지 않은 올해입니다. 다행히 두산의 경우 로하스 선수, 김재화 선수, 정수빈 선수, 안재석 선수가 좌타로 나오고 있고 양의지 선수, 양석환 선수 같은 우타자도 두산에서는 중요한 타자들이기에 좌타자 일색이 아니라는 점에서는 긍정적입니다.

출처: KBO 기록실, 2023년 장민재 선수 타자유형별 성적

 

# 2 타자  

현재 두산베어스는 팀타율은 (0.249)로 8위를 기록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로하스 선수 그리고 양석환 선수의 홈런페이스가 엄청납니다. 한 선수에게 홈런이 집중된 케이스도 아니고 전체적으로 봤을 때도 팀 홈런 36개로 SSG랜더스 다음으로 2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피홈런에 대한 부담이 큰 장민재 선수에게는 위협적으로 다가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앞서 말씀 드렸던대로 좌타자에게 약한 장민재 선수에게 두산베어스의 좌타자들의 활약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하지만 좌타자의 화력이 다소 약해 보인다는 것에서 다득점은 힘들 수도 있어 보입니다. 

출처: KBO 기록실, 2023년 두산베어스 팀타율

 

한화이글스의 경기를 계속 예측하면서 팀타율이 10위가 아닌적이 없었습니다. 지금도 10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속적으로 상승하여 지난 예측(5/30일)에서는 0.220이었으나 이제는 0.230으로 팀타율이 올라왔습니다. 이는 채은성 선수의 부활 그리고 노시환 선수의 장기 부진에서 탈출함에 따른 원동력으로 보여집니다. 최근 외야에 새롭게 합류하고 있는 장진혁 선수가 그 동안 유로결 선수나 이원석 선수보다는 잘해주고 있다는 점도 긍정적입니다. 하지만 아직은 채은성, 노시환 선수의 뒤를 받쳐 줄 선수들이 필요합니다. 지난 경기에서 멋진 빠던을 보여준 이진영 선수의 성장도 기대해 봅니다.

국내 선수들은 이제 어느정도는 잘 구축되어 가고 있으나 빠르게 오그레디 선수를 대체할 외국인 타자가 영입되어야 더 막강한 타선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언제쯤 데이비스 선수와 같은 외국인 타자를 볼 수 있을지요...

출처: KBO 기록실, 2023년 한화이글스 팀타율

 

# 3 요약

두산베어스 (홈) 

두산베어스는 최근 10경기 4승6패로 5할 승률을 기록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직전 KT위즈와의 3연전에서 초반 1승을 하고도 나머지 2경기에서는 10점차 대패 그리고 3점차 아쉬운 패배를 하였습니다. 두산 베어스 입장에서 장원준 선수가 긴 이닝을 소화하지 못할 가능성이 있기에 중간계투 즉, 셋업맨들의 역할이 중요할 수 있습니다. 가장 믿을 수 있는 셋업맨인 정철원 선수가 WBC 음주 논란으로 7일 상벌위에 들어간다고 합니다. 오늘 경기에 나올지 변수가 되는 부분입니다. 또한, 장민재 선수를 좌타자들이 잘 공략해 줄지 지켜봐야할 듯 합니다. 

한화이글스 (원정)

한화이글스는 최근 10경기 5승 5패로 정확히 5할 승률을 기록하였습니다.  직전 삼성과의 3연전에서 1승 2패로 위닝시리즈를 가져가지 못했으나 마지막 경기에서 이진영 선수의 만루홈런으로 기분 좋은 승리를 가지고 갈 수 있었습니다. 흐름상으로는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단, 최근 김민우 선수도 그렇고 국내 투수들의 힘이 빠지는 모양새가 있습니다. 장민재 선수도 직전 키움히어로즈전에서도 안 좋은 모습을 보였고 걱정이 드는 부분입니다. 넓은 잠실야구장에서 어찌보면 피홈런에서 문제가 되는 장민재 선수가 안정감을 가지고 투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결과는..

한화이글스 4:7 두산베어스 / 두산 승!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