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분석/야구 분석

2023년 5/13일 한화이글스 vs. SSG랜더스 경기 예측

반응형

2023년 5/13일 한화이글스 vs. SSG랜더스 경기 예측

5/12일 한화이글스가 3연승을 했습니다! :) 카를로스 수베로 감독이 갑작스럽게 경질되서 최원호 감독이 13대 한화이글스 감독으로 부임한 첫 경기에서 승리를 하게 되었습니다. 선수들도 혼란스러웠을텐데 어수선한 분위기 속에서도 연승을 이어간 한화이글스 선수들이 대단해 보입니다. 이런 분위기를 오늘 5/13일 현재 정규리그 1위를 달리고 있는 SSG랜더스를 대상으로 연승을 이어갈지 아니면 SSG랜더스가 연승을 저지할지 예측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1 선발 투수  

주말시리즈 2차전 경기 SSG랜더스는 23년 2라운드 15순위 선수인 송영진 선수가 그리고 한화이글스는 문동주 선수가 대결할 것으로 보입니다. 양팀 모두 신입급 선수들의 대결로 흥미로운 경기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SSG랜더스 송영진 선수는 외국인 선발이 공백인 동안 대체 선발로 활약해 주고 있는 상황입니다. 지난 5/7일 키움히어로즈전에서 1회 2루수의 포구 실책으로 2실점을 내주고 시작한 것이 그 날 많은 실점으로 이어진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 전 경기까지 그래도 안정적인 모습을 보였던 점에서 야수들의 도움이 있다면 이번 한화이글스전에서는 다시 좋은 모습을 보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22와 1/3이닝을 소화하는 동안 단 하나의 피홈런도 허용하고 있지 않은 점이 긍정적입니다. 단, 볼넷이 19개로 이닝 당 약 0.85개를 주고 있다는 것이 이번 경기의 변수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KBO 기록실

 

한화 이글스의 미래인 문동주 선수는 이번에는 한화의 4연승 도전에 선봉장이 되었습니다! 지난 경기인 KT위즈전에서 직구의 제구력이 떨어짐에 따라 투구수도 많아지고 볼넷도 많았습니다. 지금까지 퀄리티스타트(QS)가 단 1번인 점을 보면 분명 제구력이 안정적이지는 않아 보입니다. 추가로 불안한 점은 지난번 포스팅에도 말씀 드렸다시피 힘이 떨어져 보인다는 느낌을 이번에도 받았습니다.  이번 SSG랜더스에서 변화된 모습을 보일지 궁금한 상황입니다. 지난 KT위즈전을 통해 긍정적으로 보였던 것은 경기 운영능력이 좋아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확실히 구위가 완벽하게 좋지 않은 상황에서 요소요소에서 적절한 경기운영 능력을 보여줬다는 점에서 진짜 대어는 대어로 보여집니다. 

 

출처: KBO 기록실

# 2 타자  

전일 추신수 선수가 주루 도중 3루 베이스를 잘 못 딛는 바람에 부상을 당했습니다. 또한, 9회 오태곤 선수가 김서현 선수의 공에 맞아 교체되는 상황도 발생했습니다. 현재 팀타율은 (0.253)로 6위를 기록하고 있는 상황에서 두 선수의 공백은 아쉬운 부분입니다. 이런 공백을 채워줘야 할 외국인 선수인 에레디아 선수가 전일 복귀 후 기존과 같은 모습을 기대했으나 윤대경 선수와의 대결을 봤을 때 140Km 초반의 직구에도 대응이 쉽지 않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아직까지 경기감각을 끌어올리는 데 어려움이 있어 보입니다. 타선의 무게감이 많이 떨어져 있는 만큼 다득점은 쉽지 않아 보입니다.

 

출처: KBO 기록실

 

한화 이글스는 노시환 선수의 3경기 연속 홈런, 채은성 선수가 며칠 쉬고 온 상황에서 전일 경기에서 홈런을 기록하는 등 타선이 다시 강하고 단단해졌습니다. 거기에 2군에서 담금질을 한 외국인 선수인 오그레디 선수가 금일은 스타팅 라인업으로 들어올지 아니면 대타로 호시탐탐 기회를 노릴지 기대가 되는 상황입니다. 오그레디 선수의 경우 2군에서도 타율 (0.179)를 기록할 만큼 나아진 모습을 보이지 않았습니다. 너무 성급하게 1군으로 올린게 아닌가란 생각이 듭니다. 되도록이면 이번 경기에서도 대타로 출전하는게 나아보입니다. 오늘도 노시환 선수의 홈런을 볼 수 있길 바랍니다!

 

출처: KBO 기록실

 

# 3 요약

 

SSG랜더스 (홈) 

SSG랜더스는 전일 13일 경기에서 지기는 했으나 승률 0.647을 기록하고 있고 리그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타선의 활약상이 떨어지는 것은 사실이나 리그 1위의 팀 ERA 3.29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타선에서 부상선수가 많아지고 있는 상태에서 문동주 선수에게 빠르게 점수를 뽑아낸다면 확실한 마무리 자원인 서진용 투수가 있기에 연패는 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전일 경기에서는 불펜의 장점을 활용도 못해본 상황으로 금일 13일 경기에는 불펜의 힘은 아주 강력하게 이용 될 수 있습니다. 

한화이글스(원정)

한화이글스는 이제 만년 10위는 9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KT위즈와는 2경기차로 앞서고 있는 상황입니다. 초반 연패가 많았던 점이 지금의 순위를 결정진 것으로 이번 경기까지 승리를 한다면 위로 올라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듯 합니다. 전일 한화이글스 킬러(?)인 박종훈 선수를 대상으로도 승리한 상황이고 에이스인 문동주 선수가 선발 등판하는 만큼 다득점이 아니고도 승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한화이글스 4:2 SSG랜더스 / 한화 승!

감사합니다.

반응형